logo


신 년 사

사랑하는 PPG코리아 가족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어느덧 신묘년이 지나고 흑룡이 기상하는 기운찬 임진년 새해가 다가 왔습니다.

올해는 60년 만에 온다는 흑룡의 해로, 승천하는 흑룡의 힘찬 기운이PPG코리아에도 넘쳐나길 기대합니다.

 

지난 해 우리는 국내·외적으로 매우 힘든 한 해를 보내야 했습니다. 세계 각국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국제 유가 상승까지 겹쳐 미래를 예측하기 힘든 상황이 지속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PPG코리아 직원 분들의 숭고한 노력이 모여 오히려 위기를 기회로 승화시키는 저력을 보여 준 한 해였습니다. 각자 맡은 자리에서 묵묵히 자신의 역할을 다 해 준 여러분들께 박수를 보냅니다.

 

오는 새해에 대한 전망이 긍정과 낙관보다는 걱정과 우려의 목소리가 훨씬 더 높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돌이켜 보면 우리에게 위기와 시련은 언제나 있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외적 여건 속에서도 PPG의 성장 동력이 되는 성공적인 한 해를 새롭게 만들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한 2012년의 경영 목표를 직원 여러분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5 in 15’

수익성 추구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통하여 2015년까지 매출 5조원($5 billion)을 달성하고자 하는 PPG AP 지역의 장기 사업계획입니다. PPG코리아 또한 PPG AP 장기 계획과 함께 합니다.

 

첫째, 지속 가능한 성장(Sustainable Growth)을 강화해야 할 것입니다.   

 고객의 요구를 이해하고 더욱 고객의 성공에 집중하며 경쟁 우위를 달성할 수 있는 혁신과 기술 발전을 도모 해야 합니다. 그리고 성장을 달성할 수 있는 역량과 기반 시설을 공고히 하며 성장하는 한 해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전 직원 여러분들의 확고한 윤리 의식과 높은 업무 몰입도 라는 탄탄한 기본을 바탕으로

현재 사업과 시장 점유율을 더욱 강화하는 한 해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둘째, 운영 효율성(Operational Excellence)을 강화해야 할 것입니다.

 PPG 그룹 전반에 이익 기여를 위하여 글로벌 SBU와 AP의 ‘One PPG’ 전략을 합심하여 추진해야 합니다. 또한, 이익률 향상을 위해 관련된 전 분야에서 중점적으로 업무를 추진하며, Working Capital 수준을 높이기 위하여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직원 여러분!

 

저는 올해야말로 ‘5 in 15’ 라는 PPG AP 목표에 다가서기 위해 가장 많은 땀과 정성을 기울여야 할 한 해가 아닌가 합니다.

 

언 땅에 씨앗을 뿌리는 부지런한 농부가 여름날 푸른 들판을 맞이하듯이, 희망도 준비하는 사람만이 성취의 기쁨을 맛볼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2012년 한 해는 더 큰 열매를 수확하기 위하여 얼어 붙은 땅을 갈고 씨앗을 뿌리는 시기가 되어야 합니다.

현재와 같은 불확실한 환경 하에서는 기존의 사고방식과 업무관행으로는 우리가 목표로 하는 성장을 이룰 수 없을 것입니다. 보다 실질적이고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발상의 전환 그리고 창의적인 사고로의 전환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변함 없는 노력과 협력을 부탁 드리며, 올 한 해가 PPG코리아의 성장에 있어 기념비적인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함께 힘을 모읍시다.

 

새해를 맞아 직원 여러분 모두 새로운 각오와 소망을 담은 희망찬 신년계획을 설계하셨을 것입니다.

여러분이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꼭 이루어지고, 여러분과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 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1년 12월 28일

PPG코리아 대표이사 권 지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