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현대자동차 벨로스타에 무광 도료 공급

 


현대 자동차는 그 동안 현대자동차만의 독특한 색상 또는 스타일을 찾고자, 많은 노력을 해 왔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탄생된 현대자동차만의 독특한 색상!

바로 2010년 11월부터 현대울산5공장에 런칭되어 2011년 5월부터 생산을 시작한 PNN(칼라명: 브라운 모로)입니다.이 칼라는 제네시스 프라다에도 현재 적용 중인 칼라로독특한 도장공법으로 타 경쟁사에서 컬러 재현에서의 많은 어려움으로 인해 포기하고 당사가 공급사로 선정된 칼라입니다.

현대자동차는 그들만이 가지고있는 유니크한 스타일을 찾고자, 무광 도료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도료공급업체에 많은 요구와 시험을 진행하였고, 이에 당사의 무광 클리어가 가장 좋은 품질력을 입증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당사 영업팀의 적극적인 영업 노력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베이지(칼라명: Young gun) 칼라는 국내 판매용으로 2011년 12월 말부터 도료를 공급하여 현재 런칭 중에 있고, 오는 3월부터 대량 생산 예정입니다. 그레이(칼라명:Petrol grey) 칼라는 해외수출 차량에만 적용하고, 6월부터 대량생산될 예정입니다.

2017년까지 계획된 생산량은 연간 12000대 규모이지만, 고객 주문에 의한 생산이기 때문에 고객 수요에 따라 생산량은 더 많을 수도 있고 감소 될 수도 있습니다.

고객들의 호응이 크다면, 무광 도장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공장에도 적용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사의 무광 도료를 입고 도로를 누비게 될 현대자동차 벨로스타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현대 해외공장:

미국(1), 인도(2), 중국(3), 체코(1), 터키(1), 브라질(1), 러시아

(1 개의 공장 운영 중)

▶기아 해외 공장 :

미국(1), 중국(1), 슬로바키아(1개의 공장 운영 중)

 

 

 

글/사진. 현대기아자동차중상도연구팀 이윤수 과장